마비노기 모바일 새둥지 퀘스트가 새로 생겼습니다. 이번에는 티르코네일에서 시작해서 콜헨지역까지 총 세 번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아울베어 깃장식 패션 아이템과 타이틀, 은동전 상자 등 쏠쏠한 보상을 줍니다. 빨리 찾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최적 루트 지도를 보면서 번호 순서대로 찾아보세요!
목차
1. 새둥지 퀘스트 공략
1.1) 새둥지 퀘스트
- 진행 기간: 2025년 4월 17일(목) ~ 별도 안내 시까지
(임프의 퀘스트처럼 종료 기간은 딱히 없을 듯합니다.) - 선행 조건: [모험가 길드] 퀘스트 완료 후 활성화 가능
- 퀘스트 구성: 총 3단계로 사이드 퀘스트에서 [새 둥지를 찾아라!] 진행하기
- 진행 방식: 각 단계 별로 새둥지를 찾고 보상받기
1.2) 새둥지 퀘스트 보상
새 둥지 퀘스트 처음 시작은 티르코네일의 '새 마스터'에게 받을 수 있습니다. 선행 퀘스트를 완료하면 사이드 퀘스트에 [새 둥지를 찾아라!]가 생깁니다. '새 마스터'가 커다란 새 둥지를 발견했다면서 곳곳에서 찾아달라며 시작! (임프의 구슬이랑 비슷하죠.)
그래도 개수가 많은 편이 아니라 금방 찾았습니다. 하트토큰, 작은 은동전 상자, 패션 티켓 조각, 여러 가지 재료를 얻을 수 있는 각 마을의 재료 상자를 보상으로 줍니다.
새둥지 퀘스트 첫 번째 : 새 둥지를 찾아라!
- 티르코네일: 5개
- 두갈드아일: 5개
- 던바튼: 5개
새둥지 퀘스트 두 번째: 새 둥지를 찾아라!! (느낌표 개수로 구분한 거 킹받..)
- 시드스넷타: 3개
새둥지 퀘스트 세 번째: 새 둥지를 찾아라!!!
- 콜헨: 3개
- 전투 대상: 아울베어 (권장레벨인 Lv 24만 넘으면 잡기 쉬울 듯)
이렇게 세 번의 퀘스트로 5개의 지역에서 새둥지를 찾게 되는데요, 모두 찾으면 은동전이나 하트토큰 같은 소소한 보상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건 의상! 아니겠습니까 ㅎㅎ 아, 새 박사(64번) 타이틀도 줍니다. 궁극기 +20이라 딱히 착용할 일은 없겠네요. 새둥지 퀘스트로 받은 아울베어 깃장식 착용샷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퀘스트 완료 하고 나면 가방-패션에 들어와 있습니다.
아울베어 깃장식은 고급 패션 모자로 다른 퀘스트 의상들과 같이 연금, 합성 불가라 재료로는 못 사용합니다. 원래 입고 있던 의상에 착용하니 잘 안 어울리는 느낌이라 좀 더 와일드한 느낌의 의상에 착용했더니 꽤나 잘 어울리네요.
안 그래도 헤어 스타일은 너무 많이 가리는 모자 종류보다 이런 간단한 머리핀이나 머리띠 형식의 모자 아이템을 선호하는데 '야생화 머리 장식' 이후로 마음에 드는 모자를 얻어서 기쁩니다. ㅎㅎ 예쁘죠?
지저분한 UI를 안 보고 싶은데 그러면 채팅창이 사라지면서 포즈를 취할 수 없어 불편... 마비노기 모바일 촬영 모드는 좀 더 세세한 설정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가장 불편한 게 카메라 위치가 내 위치 기준으로 확대/축소되는 점. 모비노기 룩덕들은 예쁜 룩들에 과금을 하고 사진 찍고 하는 걸 좋아하는데 너무 촬영모드가 기본적인 것만 있다 보니 아쉽네요.
2. 필독! 새둥지 퀘스트 하는 방법
2.1) 번호 순서대로 찾을 것
새둥지 찾기는 이전의 임프의 구슬 찾기 퀘스트보다는 쉽지만 최적의 루트인 만큼 직접 이동하시면 시간이 줄어들 것이고, 정령의 날개를 쓴다고 해도 루트가 가장 짧기 때문에 날개 소모가 적습니다.
찾을 새둥지 개수도 적은 편이라 지도를 보고 하시면 총 30분도 안 걸리실 겁니다. 다만 번호 순서대로 가셔야 동선 낭비 안 합니다.
2.2) 새둥지 쉽게 찾는 법
자동카메라 말고 수동 카메라를 쓰고, 최대한 화면을 멀리서 봅니다. 모바일은 두 손가락으로 최대한 zoom out하시고, pc버전은 마우스 스크롤로 시야를 멀리서 보세요. 둥지가 꽤나 큰 편이라 멀리서 봐도 잘 보입니다. 새둥지가 어디에 있는지 위치를 찾는 게 우선입니다.
찾으시면서 경치 감상도 해 보세요. ㅎㅎ 절벽에서 보는 경치도 참 좋았습니다. 새둥지 찾으러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메인 스토리 퀘스트 이후 잘 안 가게 되는 시드스넷타도 가보고 아직 공개되지 않은 다음 지역은 언제 열릴까 기대도 되더라고요. 저는 워낙 이런 콘텐츠를 좋아해서 다 직접 찾아봤어요. 퀘스트 받으면서 새 마스터가 약간의 힌트를 주기도 하고요.
2.3) 미니맵에서 꾹 눌러 이동
아직도 미니맵에서 npc로만 이동하는 분들은 안 계시죠? 아래의 새둥지 지도를 보면서 미니맵에서 같은 위치를 꾹~ 눌러주세요. 해당 위치로 바로 이동합니다. 문게이트를 활용한 최적의 루트이니 1번부터 순서대로 돌아보세요.
오른쪽의 퀘스트 창에서 찾은 새둥지 개수와 번호를 맞출 수 있어서 중간에 다른 일을 하더라도 쉽게 이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몇 십 개의 구슬을 찾아야 하는 임프의 구슬 퀘스트도 제가 최적의 루트를 알려드렸었죠.)
3. 티르코네일/두갈드아일/던바튼
3.1) 티르코네일 지도
퀘스트 시작 위치부터 가장 가까운 2번으로 간 다음 티르코네일 문게이트를 통해 키아던전 문게이트로 이동해서 3번 위치로 갑니다. 번호 순서대로 미니맵에서 꾹 눌러 자동 이동하면 알아서 이렇게 가게 됩니다. 순서대로 안 가면 여기저기 동선 낭비가 심해지겠죠.
새둥지 위치가 표시된 지도를 눌러서 크게 보시면서 최대한 지도의 위치와 같은 곳을 누르셔야 절벽이나 벽 사이를 두고 다른 곳으로 가지 않게 됩니다.
3.2) 두갈드아일 지도
두갈드아일은 갈림길이 많아서 여기저기 가야 하지만 크기 자체가 작아서 그렇게 오래 안 걸립니다. 티르코네일에서 순서대로 찾으셨다면 걸어서 두갈드아일 1~5번까지 찾고 벌목 광장 문게이트를 통해 던바튼 1번 위치 근처로 이동합니다.
3.3) 던바튼 지도
던바튼도 크기는 큰 도시이지만 새둥지가 외곽 문게이트들 근처에 있어서 지도 보고 찾으시면 금방 찾습니다! 이래서 공략을 알아야 몸이 고생을 안 하는데...ㅋㅋㅋ 그래도 직접 찾는 것 또한 낭만이죠. (본인 모비노기 낭만으로 하는 사람)
던바튼까지 다 찾으시면 새둥지 퀘스트 1은 완료입니다. 보상을 받고 나면 새둥지 2를 시작할 수 있어요. 사이드 퀘스트에 자동으로 뜹니다.
4. 시드스넷타 지도
두 번째 퀘스트는 눈 덮인 시드스넷타에서 시작합니다. 세 개만 찾으면 돼요. 일부러 유저들이 잘 안 오는 시드스넷타를 오게 하려는 듯한 느낌? 여기에 추수 무한채집할거나 일상 채집 무한으로 할 수 있는 거 만들어 주면 오기 싫어도 올 텐데 말이죠~? 안 그런가요?
세 개 찾고 퀘스트 받았던 곳에서 새 마스터에게 완료 보고하고 보상을 받으면 또 다음 퀘스트가 생깁니다. 팝업이 되는 게 아니니 사이드 퀘스트 창에서 찾아보셔야 해요.
5. 콜헨 지도
콜헨은 왜 문게이트를 활용한 최적 루트가 중요한지 보이도록 동선까지 그려봤습니다. 이렇게 콜헨에서 퀘스트를 받고 새둥지 찾고 보고하러 돌아가면 알이 든 둥지로 이동하는 스토리로 나옵니다.
알은 '아울 베어'의 알이었습니다! 알을 지키기 위해 싸우는 아울 베어를 처치하고 (유저가 악당임...ㅠㅠ) 선택지가 나옵니다. 저는 그대로 둔다를 선택했는데 선택지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는지는 궁금하네요. 혹시 가져간다 선택하신 분도 보상이 같은 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간이 미안해... 아울 베어야, 건강해야 한다~!
부계정이나 부캐를 키우면서 임프의 구슬을 찾으셔야 하는 분들은 최적 루트로 찾아보세요!
[마비노기 모바일] 임프의 구슬 히든퀘스트 공략 - 지도
마비노기 모바일 히든퀘스트 중 공략 없이는 깨기 정말 힘든 '임프의 구슬 찾기'입니다. 노가다지만 지도를 보며 돌아다니는 것도 나름 재미있고 여러 가지 보상과 특히 의상인 임프 모자를 줘
yelmblo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