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모바일 히든퀘스트 중 공략 없이는 깨기 정말 힘든 '임프의 구슬 찾기'입니다. 노가다지만 지도를 보며 돌아다니는 것도 나름 재미있고 여러 가지 보상과 특히 의상인 임프 모자를 줘서 꼭 해야하는 히든퀘스트입니다. 단언컨데 아래의 루트가 가장 최적의 루트일 것이니 번호대로 따라 하면 1시간 이내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임프의 구슬 퀘스트 공략
1.1) 임프의 구슬 퀘스트 받기
임프의 구슬 찾기 퀘스트 시작은 티르코네일 여관 앞에서 '반짝이는 무언가'를 발견하면서 시작한다. 여관 앞 가로등 아래쯤에 뭔가가 있는데 클릭하면 '작은 구슬'을 획득한다. 이 구슬을 티르아스에게 보여주면 장난기 많은 임프가 숨겨놓은 구슬을 찾으라는 퀘스트가 시작된다. 나는 레벨 30쯤에 떴던 것 같은데 귀찮아서 안하고 있다가 시작한거라 정확히 기억이...
공략이 없으면 퀘스트 난이도는 극악이다. 티르코네일에서 25개, 두갈드아일에서 15개, 던바튼에서 30개의 임프 구슬을 찾아야 한다. 아래 지도를 보면서 순서대로 찾아보자. 주의사항을 꼭 읽고 시작하길 바란다.
1.2) 임프의 보물 구슬 보상
하트토큰과 정령의 날개를 100개씩이나 주고, 은동전에 강화 재연소 촉매 조각까지 쏠쏠하다. 가장 큰 목적인 임프 마스크는 상당히 눈길을 사로잡는 패션 아이템이니 패션 리더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되는 퀘스트라 할 수 있다.
2. 필독! 주의사항
2.1) 번호 순서대로 찾을 것!
임프의 구슬 찾기 공략의 지도를 보면 번호가 적혀 있는데 꼭 번호 순서대로 찾길 바란다. 이렇게 안해서 거뿔로 같이 찾아달라는 사람 진짜 많이 봤다. 자세한 설명은 밑에 티르코네일 지도를 보면서 하겠다.
2.2) 구슬 쉽게 발견하는 법
구슬이 아주 작고 바로 옆에 가야 상호작용이 뜬다. PC버전이 좀 더 잘 보이고 시야는 수동카메라로 한 다음 스크롤 땡겨서 최대한 멀리서 보는 게 잘 보인다. 게임 내의 시간이 밤일 땐 더 잘 보이는데 하다 보면 밤/낮 계속 변하니까 시간은 맞추기 애매하다.
3. 티르코네일 지도
퀘스트를 받은 티르코네일 여관 앞 1번 위치 구슬을 찾는 것부터 시작해 보자.
3.1) 임프의 구슬 찾기 퀘스트 사이드에 고정 (퀘스트+➜임프의 구슬 찾기➜압정 아이콘)
3.2) 미니맵(M)에서 1번 위치를 꾹 눌러주면 이동함
3.3) 1번 위치에서 주위를 둘러보면 바닥에 작은 구슬 발견➜클릭
3.4) 사이드 퀘스트 진행창을 보면 티르코네일 1/25 카운팅 됨
이 카운팅 되는 숫자 자체가 1번 위치를 찾았다는 표시가 된다. 중간에 다른 퀘스트를 하거나 랙이나 점검으로 게임이 끊겨도 어디까지 진행했는지 퀘스트 진행창만 봐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위의 사진에 티르코네일 14/25면 공략 맵에서 14번까지 찾은 걸 단번에 알 수 있고 15번부터 찾으면 되는 것이다.
꼭 숫자대로 찾자! 중간에 무슨 일이 생기거나 헷갈려서 시간 낭비하게 되는 걸 방지할 수 있다. 임프의 구슬 찾기 퀘스트의 최적의 동선을 표시해 놨으니 이대로 해야 편하다. 마을에서 마을 이동할 때는 웬만하면 정령의 날개를 쓰자. 없으면 할 수 없고^^.
4. 두갈드아일 지도
두갈드아일은 크기가 작고, 구슬도 15개만 찾으면 돼서 금방 끝난다. 다만 길 자체가 갈림길이 많고 외길로 되어있어 어쩔 수 없이 왔다 갔다 해야 한다.
5. 던바튼 지도
던바튼은 넓어서 티르코네일만큼 오래 걸린다. 성 밖에 있는 구슬은 딱 보여서 찾기 쉬울 건데 성 안쪽이 복잡해서 찾기 어려울 수 있다. 성 안쪽의 10번, 17번은 성벽 위 성곽에 있는 구슬이다. 지도를 작게 보면 헷갈릴 텐데 11, 12, 19번은 성곽에 있는 게 아니고 벽 쪽에 있는 것이니 잘 확인하자. 다시 한번 말하지만 반드시 번호 순서대로 찾자! 가깝다고 먼저 다른 번호 진행하지 말자. 어차피 왔다 갔다 해야 하고 이대로 하는 게 최적의 루트라 장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