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빠진 모바일 게임 AFK:새로운 여정. 그 중에서도 명예의 결투라는 콘텐츠 공략 글이다.
심심하지만 열심히 하긴 귀찮고, 방치형 게임을 검색해봤다가 한번 다운받아봤다.
AFK: 새로운 여정은 귀여운 그래픽이 의외로 취향저격이었다. 지금 인기차트는 72위정도.
구글스토어 에디터 추천게임으로도 뜨길래 받았던 것 같다.
서버도 국가별로 몇십개가 되다 보니 어느정도 유저수가 많은 게임.
한국인보다 외국인이 더 많은 것 같은데
어차피 국가별로 채팅을 해서 딱히 불편함은 없다.
AFK는 그래픽이 예쁘고, 퀘스트와 업데이트에 맞춰 나오는 스토리도 탄탄하다.
시작했을 때 스토리가 한편의 판타지 소설 (하지만 양판소) 같아서 캐릭터 양성에 흠뻑 빠지기도 했다.
퀘스트 하며 육성하면 게임 자체는 어려운 편이 아닌데 자동사냥이라는 게 있긴 하지만 확실히 방치형은 아니라는 생각은 든다. 어쨌든 게임 설명은 여기까지하고 매력적인 게임이니좀 더 여러사람이 게임에 대한 글을 써줬으면 해서 AFK 명예의 결투 공략글을 올려본다.
명예의 결투는 AFK내의 배틀 모드 콘텐츠 중 하나이다.
주간 보상 상자를 받기위해 주에 20번인가 필수로 해야하다보니 어쩔 수 없이 하긴 하는데 왠걸? 자꾸 우리편 애들만 뒤ㅈl길래 열받아서 공략을 찾아보기 시작.
실제로 해외유저까지 해서 꽤나 유저수가 많은 게임인데, 명예의 결투는 아무래도 게임 내의 콘텐츠라서 그런지
공략글도 최신 글이랍시고 4달 전에 뜨는 게 전부이다.
업데이트 때마다 유물과 시즌 영웅이 바뀌기 때문에 예전 공략글은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 외에는 딱히 참고가 안된다.
그래도 공략글 이것저것 보다보면 기본적으로 '이기는법' 이 뭔지는 감 잡게 되고 운빨좋많겜이라고 치기에는 카드게임을 하듯이 엄연히 전술과 전략이 필요한 게임이기도 하다.
어찌어찌 이번시즌은 랭킹 19위가 되긴 했는데 저번 시즌은 2000점대로 랭킹 9위까지 찍었던 적도 있었다.
물론 6000점대의 괴수들도 있어서 어느정도 올라가다 보면 순수 덱차이로 지는 열받는 상황이 속출하지만 어쩌겠는가.
카드게임이 그렇지 뭐.
저번 시즌의 메타는 트라이브, 그레이브본 중심의 순삭 덱이 정석이었어서 대충 해당 진형 카드만 뽑다보면 딱히 점수 올리는 게 어렵지 않았던 때이다. 그러나 이번 시즌은 여러 영웅 중심의 유물이 나왔고 생각지도 못했던 조합에 지기도 해서 이번 시즌에 9승한 덱을 모아서 보고 싶은데 정보가 없다.
아무도 이거 안해...? 디시로 찾아보면 글 몇개가 있긴한데 딱히 도움은 안된다.
이번 시즌 특징은 와일더스(그 중에서도 타시)가 특히 사기캐이고, 특정 영웅 중심의 유물이 늘어서 대부분의 딜링은 특정 영웅이 다한다.
이번 시즌 9승 덱과 아이템을 참고하기 위해 다음 포스팅에 9승 기록을 모을 예정이니 혹시라도 이 글을 보는 분들이 있다면 다음 포스팅 댓글에 9승 덱과 아이템을 댓글로 달아주셨면 한다.
명예의 결투 이기는 몇 가지 공략과 TIP.
1. 유물에도 티어가 있다. 티어가 높은 유물을 고르되 이전 시즌 티어표는 딱히 참고가 안된다.
- 유물과 영웅 티어를 제작하기 위해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하니 댓글로 9승한 유물과 덱을 써주면 감사하겠습니다.
2. 이번 시즌 강세 진형은 와일더스이며 유물은 특정영웅 중심의 유물이다.
- 특정영웅 중심의 덱은 그 영웅이 죽어버리면 힘을 못쓴다는 단점도 존재하기 때문에 그 영웅을 살리기 위한 나머지 덱과 배치가 중요
3. 어차피 특정 영웅이 대부분의 딜을 담당하니 신화 찍는 순서가 중요.
위의 딜량을 보면 스모키 중심 유물은 스모키가 타시보다도 압도적인 딜을 자랑한다.
브루투스 중심 유물에서는 탱커인 브루투스가 타시보다도 딜량이 높다.
일반적인 유물이라면 앞에 말했듯이 그냥 타시가 짱.
아이템까지 아까 말한 게 나온다면 (아이템 이름 모름) 신화 5명이 나온 비슷한 덱에서 압도적으로 이기게 된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며 다음 포스팅은 본격적으로 어떤 유물과 영웅이 이길 확률이 높은지 자료를 모아보려 한다. 기대해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