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K 명예의 결투 랭킹 올리는 방법과 아티팩트 티어 리스트

250110. 아티팩트와 영웅 티어리스트 1차 수정이 있었습니다.
데이터를 좀 더 모아서 상/하향이 이루어졌습니다.
(이것저것 실험해본다고 점수가 많이 떨어졌네요. 슬픕니다...
직접 안하고 다른 사람들 9승 데이터좀 받아보면 좋겠습니다.)


AFK 새로운 여정, 명예의 결투 공략 대망의 3탄!

▶ 1탄 보기◀

현재 서버 랭킹 1위, 점수 2300~2500 왔다 갔다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래부터는 간결하게 음슴체를 사용하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1. 명예의 결투 아티팩트 티어 리스트

명결 아티팩트 티어

 
일단 1.2.4 업데이트 이후 작성된 티어표부터 설명 들어감.
나는 B, F티어로 9 승했다는 반박은 받지 않음. (그건 님이 잘한 것)
비슷한 조건에서 우세한 아티팩트의 티어를 더 높게 지정했으며,
초반부터 강력하고 육성이 쉬울수록 높은 티어임.
그 외 질문이나 논리적인 반박은 댓글 ㄱㄱ

2. AKF 명예의 결투 영웅 티어리스트

명결 영웅 티어


다음으로 명예의 결투 영웅 티어

물론 이건 아티팩트에 따라 육성 우선순위가 달라짐.
(예를 들면 플로라 가지에서의 프라벨이나 죽음의 향기에서의 스모키는 육성 최우선 순위임)
 
아티팩트 영향을 받지 않고 순수하게 영웅만 봤을 때,
분홍색으로 체크한 영웅들은 스킬에 제어 면역이나 부활, 선제공격 등의 특성으로
다른 영웅과의 시너지가 좋고 신화까지 육성했을 때 제 역할을 톡톡히 함
명예의 결투는 누가 먼저 죽이느냐가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공격을 피하고, 부활하거나 제어 스킬이 있는 영웅이 좋음.
그리고 테스트해봤지만 이것저것 진영 섞어 쓰면 상위 레이팅에서 9승은 힘듦.
최대 2 진영 섞어 쓰고, 한 진영으로 쭉 육성하는 것이 가장 강력함.
그 이유는 앞으로 나올 아티팩트 별 9승 공략에서 다룸.
 
지난 시즌에서는 확실하게 강력한 진영이 있었으나
이번 시즌은 진영보다 아티팩트의 영향이 훨씬 더 큼.
그러나 위의 영웅표를 보면 쓸만한 영웅이 거의 없는 레오프론은 구더기.
웬만하면 아티팩트 고를 때 레오프론 관련은 안 고르는 것이 좋음.

3. 아이템 티어

아티팩트 공략 쓰다가 급히 추가한 챕터임.
아이템도 티어가 있음.
이것저것 써봤지만 확실한 효율을 보이는 아이템들을 소개함.
파란색 템은 굳이 설명 안 함.
꼭 사야 한다기보다 카드먼저 뽑고 돈 남는 경우에만 사는 것임. 

그리고 아이템사는 것 보다 영웅 육성이 우선임.

아티팩트 별 필수 아이템이 아닌이상 덱은 레전드(빨강)도 못만들어놓고,

아이템부터 사면 안 됨.

레전드를 만들었으면 그때부터 영웅별로 효율이 좋은 아이템을 맞춰주자.


[별빛]
제어 효과를 받으면 시전한 적 영웅이 받는 대미지를 20% 증가시킴.
대부분의 영웅이 제어스킬이 있으니 앞 라인이 이 템을 껴주면 좋음.
탱커라든가 근접 영웅이 가면 좋음. 우선순위 템은 아님.
[사슴의 축복]
힐이나 실드를 줄 때마다 급속 증가.
붉은 연못이 나오기 전 힐러에게 끼워주면 좋음.
휴윈 제외하고는 붉은 연못보다 사슴의 축복을 추천.
[다크문 펜던트]
궁극기 데미지 40%증가 + 궁극기 시 흡혈
이 템에 대한 이해는 딜보다 흡혈을 통한 생존력 증가에 초점을 맞춰야 함.
공격력 높여주는 다른 좋은 템이 많기 때문.
분노의 가면이나 심판의 지팡이같은 템이 나오기 전 쓰거나
딜탱 영웅들에게 끼워줘서 생존률을 높여주는 용도로 쓰자.
[무거운 도끼]
받는대미지는 30% 감소하고 주는 대미지는 30% 증가
20 코인이지만 매우 훌륭한 효과
근접 영웅이 가면 좋음
[흑까마귀 깃털]
배치 시 주변 1칸 내에 아무도 없으면 기본 속성 25%증가+흡혈
영웅별 S급 템이 나오기 전에 핵심 영웅과 딜러에게 맞춰주면 좋음.
착용하면 잊지말고 딜러가 혼자있도록 배치에 신경 써줘야 함.
[심판의 지팡이] S급
제어스킬 시전 시 100% 대미지 증가.
제어스킬 두 개 이상인 영웅에 끼워줌.
이번 시즌은 소렌이나 타시가 좋음.
[파워게이저]
궁극기를 즉시 시전 하지만 몇 초 동안 대미지는 50% 감소.
강력하거나 효율이 좋은 궁극기를 가진 영웅에게 착용.
타시나 세시아, 힐러가 착용하면 좋음.
[사냥 갑옷] 죽기 전 5초동안 무적이 됨.
초반에 죽으면 안 되는 영웅에게 껴주면 좋음.
특정 영웅 중심의 아티팩트에서 최강인 영웅에게 '잠시' 껴주거나,
몸이 약한 힐러에게 껴줌.
딜러에게 껴주는 건 비추. 딜러는 딜템 가는 게 더 좋음.
나는 방어보다 공격이 중요하다 생각해서 이 템을 잘 가지는 않음
그러나 잘 사용하는 사람도 분명 있을 것이고 효율은 좋음.
[분노의 가면] S급
공격력을 100% 증가시키고 급속은 감소 (궁 쓰는 게 늦어진다는 것)
영웅보다 아티팩트가 중요한 현재 시즌에 굉장히 중요한 아이템
최강의 영웅에게 이 템을 껴주자. 급속 감소 따윈 중요치 않음.
다만 궁극기가 중요한 휴윈이라든가 힐러는 비추.
[마스터의 왕관] S급
신화 영웅의 기본속성을 15% 증가
최강 영웅/핵심 딜러 제외하고 껴주면 좋음
최강 영웅/핵심 딜러의 딜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주목적임.
[타락의 반지]
같은 진영 영웅의 기본속성을 사용자의 11%만큼 증가
마찬가지로 최강 영웅/핵심 딜러 제외하고 껴주면 좋음.
영웅들이 신화를 찍은 후반을 생각하면 마스터의 왕관이 더 좋긴 함.
[이름 모름, 대충 뿔피리라 함] S급
공격력을 15% 증가, 착용 영웅이 죽을 경우 다음으로 딜량 높은 영웅에게 효과 이전.
그렇기 때문에 최강 영웅/핵심 딜러의 딜량을 증가시켜 줄 수 있음.
예를 들어 죽음의 향기에서 소렌같은 딜러에게 껴준다음
죽으면 스모키와 미르키에게 효과가 이전되는 용도로 씀.
안 죽을 것 같은 탱커에게 껴주는 것은 비추.
힐러는 껴도 됨. 하지만 힐러가 쓸 경우 반드시 죽어야만 최강 영웅에게 효과가 이전됨을 명심할 것.
[붉은 연못]
궁극기 쓸 때 HP가 30% 깎이고 에너지는 안 깎임
이 템을 껴주면 다른 영웅이 궁 1번 쓸 때 2번은 쓰는 것 같음.
휴윈, 타시같이 궁이 피를 채워주는 영웅이 쓰면 피 조금 깎이고 다시 풀 충전됨.
하지만 피 깎이는 순간 극딜을 받아버리면 죽으니 잘 생각해서 쓰도록 하자.
와일더스 진영 외에는 사는 걸 비추함.
이놈 저놈 껴줘 봤는데 타시, 휴윈 외에 40코인 값어치를 하는지 잘 모르겠음.
    이 외에도 추천템 있으면 댓글 부탁드림

4. 아티팩트별 9승 공략

각 아티팩트의 우승 공략을 살펴보자.

내가 9승한 아티팩트만 있다보니 자료가 부족하긴 하다.

여러분도 9승한 정보가 있으면 댓글좀...

1. 단합의 컬러볼

각 진영의 영웅들 하나씩 뽑으면 시작하자마자 공격력%만큼 대미지.

명예의 결투 단합의 컬러볼명예의 결투 단합의 컬러볼2

 
단합의 컬러볼 잘 사용 못하는 사람 보면 안타까움.
이만큼 쉽고 재밌는 아티팩트도 없고, 폭딜 뽕빨에 중독되면 미친 듯이 컬러볼만 외치게 됨.


1~2승 까지는 18코인짜리 물음표 3개 카드를 사고 진영카드는 ㄴㄴ.
메이, 콜린, 루보미르 단독 카드 나오면 사도 됨.
콕 집은 이유는 다른 영웅들은 그때그때 대체 가능하지만
이 셋은 각 진영에서 가장 높은 효율을 가졌고 후반까지 육성해도 좋음
 
3승 ~7승 : s티어 영웅들을 레전드(빨간색)까지는 만들어야 함.
좋은 아이템 나올 경우 사는데 MASK OF FURY 이외에는
템보다 영웅을 레전드로 만드는 것이 우선순위임.

나라와 메이는 레전드에서 7승 전까지는 사지 말것.
 
나는 주로 이렇게 육성함
레오프론 : 콜린

그레이브본 : 루보미르, 초반에 나라
와일더스 : 메이, 초반에 타시 + 궁극기 즉시 시전 아이템
트라이브 : 소렌, 브루투스, 안탄드라 중 먼저 나오는 거 딱 하나만.

 

물음표와 여기 나온 영웅만 골라사면 어지간해선 빨강인 상태로 연승할 것임

상대 아티팩트를 보고 나라로 딜러/힐러를 순삭할 수 있을 것 같으면 나라를 배치하고

불가능할 것 같으면 메이, 타시를 넣는 게 좋음.

나라는 못끌어당기면 1인분을 못하기 때문에 신화까지 키우지 않음.

타시도 노랑일때는 너무 약해서 초반부터 쓰진 않음. 후반용 영웅임
 
그리고 아이템이 매우 중요한 아티팩트임.
공격력만큼 딜을 넣어주기 때문에

MASK OF FURY가 나오면 메이나, 콜린, 소렌같은 딜러에게 무조건 껴준다.
(아마도 한글 이름이 분노의 가면)
이후 아이템도 공격력 높여주는 거 관련으로 감.

대미지와 공격력을 헷갈리지 말자. 대미지는 ㄴㄴ.

그리고 기본속성에도 공격력 포함됨.
위의 사진에서 루카가 끼고 있는 신화 영웅의 기본 속성 15% 증가템도 좋음
공격력을 높여주면 딱히 탱을 안 가도 시작하자마자 순삭 가능.
 
7승 이후반신/반악나오면 사는데 신화 3개 이상 아니면 자물쇠만 걸어놓자.
제어맞으면 고자되는 탈렌이나 스칼리타, 베릴 비추.

샤키탈리스를 안전한 위치에 배치하거나

카투투카를 적 딜러 없앨 수 있게 배치가능하면 이 둘이 베스트임.


신악 카드는 1회용이지만 7승 이후에서
이기면 100코인 이상 또 받고 지면 끝인 것임.
다만 목숨이 2~3개 남았고 내 덱이 신화를 찍을 수 있다면 신화부터 찍는 것이 좋음.
(그러나 높은 레이팅에서 7승 이후로 목숨 2~3개인 경우는 별로 없었음)
아무튼 5개의 진영이 모여서 한방을 터트리는 것이 이 아티팩트의 핵심임.
이렇게 반신/반악까지 껴서 순삭해보셈. 난 컬러볼이 제일 재밌더라.

2. 죽음의 향기

최강 스모키가 향기효과를 반대로 전환해서 힐 대신 딜을 넣음.

명예의 결투 죽음의 향기명예의 결투 죽음의 향기 딜량

1~3승 : 첫판은 트라이브 카드 뽑아주고 물음표 3개 하나 뽑자.
초반에 연약한 스모키가 냅다 적진으로 쳐들어가기 때문에 혼자 뒤질 위험이 높음.
스모키에게 10초마다 HP회복하는 템을 맞춰주자.
이후 위 사진의 스모키가 낀 템 나오면 교체.
다른 영웅들은 스모키에게 도움 되는 영웅들로 뽑자는 생각만 가지면 됨.
 
4승부터는 스모키 나오면 당연히 뽑는데
다른 영웅들도 빨강은 만들어줘야 함.
아래의 영웅들을 추천.
 
브루투스 : 적팀 도발해서 대신 맞아주고 자체 탱킹도 훌륭함.
안탄드라 : 배치할 때 자신을 제외한 맨 앞 영웅에게 방어막을 줌
스모키가 방어막 받게 자리 선정하자.
안탄드라 맨 앞, 그다음 스모키가 방어막 받게 해 주면 좋음.
소렌 : 스모키가 냅다 쳐들어갈 때 같이 냅다 뛰어들어줘서 좋음.
힐러 : 트라이브 중심으로 육성해야 하니 힐러는 칼라 하나밖에 없다.
칼라가 안 나왔는데 다른진영 힐러가 나오면 그거라도 뽑아줘야 스모키가 안 뒤짐.
 
7승 이후 같은 진영의 기본속성이 착용자의 11%만큼 오르는 아이템(사진에서 소렌 착용)과,
신화 영웅의 기본속성 15%증가템 등 스모키의 딜량을 높여주는 아이템을 사자.
위의 사진에 브루투스가 끼고 있는 템은 뒤의 영웅 공격력 10%를 올려주는 템.
안탄드라가 낀 전설템은 HP가 낮은 영웅을 대신해서 맞아주는 템임.
 
여기서 잡다한 진영으로 육성하면 불리한 이유가 나오는데
같은 진영 기본속성 올려주는 템도 그렇고,
특정 진영 카드 33 코인짜리를 뽑아야
같은 코인을 소비했을 때 영웅들이 신화까지 갈 확률이 높아짐.
 
그리고 잡소리 같은 꿀팁하나 풀자면
초반에 원하는 카드가 안 나와 어쩔 수 없이 있긴 하지만
후반까지 갈 영웅들이 아니면 몇 번 쓰고 얼른 팔아야 한다.
현재 가지고 있는 카드가 다음에 또 나올 확률이 높다는 것은
뇌피셜이지만 명결 많이 해보면 오피셜로 봐도 무방하다고 느낄 것.
물론 필요 없는 영웅을 팔면 약간의 코인도 벌 수 있고.

3. 학살의 대검

최강 브루투스가 시작하자마자 빙글빙글 돌면서 적팀 갈아버림

명예의 결투 학살의 대검명예의 결투 학살의 대검 딜량

너프 받기 전에는 미친 믹서기로 발로 해도 9승이었는데
업데이트하고 나서 이빨 빠진 사자가 되어버린 비운의 브루투스.
초반 육성이 힘든 편이라 S티어에서 A로 강등해 버림.
 
1~3승 : 개 속 터짐, 괜히 짐승이 아님. 힘도 약하고 멍청한 브루투스는
가까운 적만 쫓아다니기 때문에 보통 맨 앞의 탱커를 쫓아다님.
레이팅 높으면 상대방이 브루투스가 절대 연약한 힐러와 딜러를 때리도록 배치하지 않음.
브루투스 말고 다른 딜러들이 잘해줘야 이길 수 있음.
레전드+템 맞추기 전의  브루투스는 탱커로 봐야 함.
 
4승부터 레전드/신화 찍은 브루투스에 MASK OF FURY를 껴주면
다른 영웅은 있든 말든 상관이 없음. 다 뒤져도 혼자 다 갈아버림.
힐러도 필요 없음. 그냥 혼자 돌아다니면서 다 갈아버림.
(사실 필요 없는 정도는 아님, 칼라 있어야 함)

스모키보다 칼라가 좋은이유는 스모키는 제어맞으면 맥을 못춤.

칼라는 죽어도 경기장은 유지되고 스모키보다 생존력이 높음.


브루투스 신화 + 공격력 100% 증가템을 얼마나 빨리 맞춰주느냐
학살의 대검으로 9승까지 갈지 말지를 결정함.
때문에 트라이브 진영 카드를 내 덱이 전체적으로 빨강 나올때까지는 뽑아줘야 하고,
브루투스 단일카드 나오면 우선적으로 뽑아야 함.
이후 다른 요소는 미미하기 때문에 학살의 대검 공략은 짧게 마치도록 함.
 
여기까지 쓰는데 자료 찾고 하다 보니 세 시간 걸림...

하지만 하트 누르는데는 1초면 됨...
읽는 사람도 지칠 길이니 다음 글에 이어서 작성함.

▶명결 공략 4탄